본문 바로가기
디자인/꿀팁 모음

프리랜서 디자이너 외주 견적서, 가격 책정 사이트!

by 에밀라 2021. 10. 25.
반응형

 

 


 

 

프리랜서 디자이너 외주 견적서, 가격 책정 사이트!

 

 

 

얼마 전 공신력 있고 좋은 사이트를 공유받아 티스토리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디자이너 생활을 오래 하다 보면 주변에서 디자인 작업 즉 외주를 요청해오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외주를 자주 받거나 프리랜서 경험이 있으신 분이라면 자신만의 외주 견적 내는 노하우가 생길 것이라고 생각되나 그게 아닌 상황이라면 적당한 견적이 얼마 정도 일지 다른 곳은 어느 정도 단가에 이 일을 받는 건지에 대해 고민이 생길 겁니다.

 

이런 고민을 덜어줄 공신력 있는 견적서, 가격 책성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 디자인대가기준종합정보시스템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다만, 이 사이트가 모든 디자인 업무의 정확한 기준이며 외주 견적서의 단가 기준이라고 이야기 할 수는 없습니다.
이유는 디자이너를 연차(경력)에 따라서만 고급인력 중급 인력 초급 인력 이런 식으로 나눌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경력이나 연차가 낮다고 하더라도 실력 있는 디자이너들이 많기 때문에 너무 이 단가에 의지하지는 마시고,
참고 정도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www.dsninfo.or.kr/main/index.do

 

디자인대가기준종합정보시스템

 

www.dsninfo.or.kr

 

 

디자인 대가 기준 종합 정보 시스템 > 대가 산정 프로세스 에 들어가시면 어떤 식으로 프로젝트에 대한 금액을 책정하면 되는지에 대한 과정이 나와있습니다. 외주를 생각하고 있거나 혹여나 없으시더라도 디자이너라면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을 내용이니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디자이너 노임 단가에 대해 나와있는 내용입니다. 디자이너 등급에 따라 노임 단가가 달라지는데요. 디자인 쪽에서는 경력, 학벌 무관하게 실력만 있다면 기준은 달라질 수 있는 변동 요소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가격을 책정할때 본인의 실력에 따라 인력의 등급을 나눠서 기재하여 외주비를 계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디자인 대가 기준 종합시스템이 그래도 공신력 있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물론 '국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라는 부분입니다. 그렇기에 이런 기준을 적용하기에는 관공서가 적합하다고 느끼는 부분이 크며 아무런 기준이 없는 즉 경험이 적은 디자이너들이 알아두면 좋은 기준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이너 분들이 지인에게 가볍게 소개받고 하는 일에 대해 계약서를 간과하고 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왠만하면 10만 원 이상부터는 무조건 쓰라고 말씀드리고 싶고, 그런 여건이 안된다면 문자, 카톡, 메일 등으로 내용을 남기거나 전화 통화라면 녹취 혹은 다시 메일로 해당 계약사항에 대해 구두로 언급했음에 대해 적어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나중에 문제가 생겼을때 무탈하게 처리될 가능성이 많으니, 꼭 이런 점들 유의하시고 외주 받고 견적 내시길 바라봅니다.

 

 

 

 

 

 

 

 

 

 

반응형

'디자인 > 꿀팁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리랜서 디자이너 외주 받기(1탄)  (1) 2020.08.27